본문 바로가기
ETC

Notion으로 생산성 높이기

by HaningYa 2020. 5. 26.
728x90

Notion

점점 벌여 놓은 일들이 많아지다.

  • 4학년 1학기 23학점 수강중 : 매주 과제에 하루만 멍때려도 과제 혼자 마감되어있음
  • 싸이버 강의 : 교수님들 별로 동영상 강의도 있고 실시간 강의도 있고 기간 내에 들어야 하는 강의도 있음
  • 스터디 : 매주 알고리즘 스터디, iOS 세션 준비도 해야하고 미리 공부해야 하는 부분이 있음
  • 매일 일정 : 매일매일 몇시에 어떤 것 부터 하는지 정리하고있음
  • 각종 지원서, 서류 제출 : 매일 마감일을 봐야되니까 하루 마다 체크하기 귀찮음
  • 개인 약속 일정 : 주기적 일정과 겹치지 않게 약속 잡아야 되는데 까먹었다가 약속을 바꿔야 한적이 있음

이런 여러 일정들이 기존에 정리 방법으로는 한 눈에 파악하기 힘들었다.

 

그래서 보드로 정리를 해보고자 Trello 를 사용해 보려 했는데 [동근행님] 추천으로 Notion을 써보았다.

[개인용 무료이다!]

 

노션(Notion) 새로운 가격 정책 발표: 블럭 제한 없는 퍼스널 플랜을 무료로 제공

노션에서는 5월 19일 노션 2.8과 함께 새로운 퍼스널 플랜을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퍼스널 플랜은 무료로 제공되며, 기존 무료 플랜과 달리 별도의 블럭 제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개인 사용자들은

www.44bits.io

 

원래 내가 했던 방식

요긴하게 썼던 '체크박스' 앱
아이 클라우드 메모 정리

나는 주로 폰으로 할일을 정리했다.

  • 하루 할일 : 아이클라우드 메모
    맥북과 아이패드에도 연동이 되어 연속적으로 쓸수 있는 게 좋았다.
  • 할일 날짜 : 체크박스라는 앱
    단순한 기능으로 날짜별로 할일을 적을 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파일을 저장할 수 없고(관련된 서류, 양식) 무엇보다 두 개를 따로 써야 한다는 것이였다.

 

그치만,, 나는 한번에 다 보고싶은걸,,

 

 

노션은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줍니다!

 

task list board

이렇게 보드에 할일을 추가하고 날짜를 입력하면

 

calendar

자동으로 캘린더에 일정이 추가가 된다!!

 

 

앞으로 노션을 쓰면서 단기, 장기적 일정들을 정리할 것 같다.

 

방금 내 일정들을 옮기면서 느낀 장점들이다.

  • 관련 파일 업로드 가능
  • 간단하게 Todo 체크박스 생성
  • 일정을 캘린더에서 볼 수 있음
  • 할일 그룹화가 쉬움
  •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는 filter, sort 기능
  • 쉬운 할일 추가
  • 아이폰, 맥북 연속성

 

끝.

 

 

Notion – The all-in-one workspace for your notes, tasks, wikis, and databases.

A new tool that blends your everyday work apps into one. It's the all-in-one workspace for you and your team

www.notion.so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