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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uter Science/Computer Graphics

Computer Graphic intro 2

by HaningYa 2020. 9.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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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그래픽스란

  • 그래픽이란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 컴퓨터 그래픽은 그림을 컴퓨터 안에서 그리는 것
  • 어떤 이미지를 만드는 일련에 행위에 대한 연구
  • 굉장히 두루뭉실하고 포괄적이다.
  • The Study of creating, manipulating, and using visual images in the computer
  • Using a computer as rendering tool for the generation and manipulation of image is called computer graphics
  • image synthesis: 이미지를 만드는 것

과정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그림을 그릴때 고려되는 요소

  • 그림을 그리는 대상에 카메라가 있다고 가정함
  • 카메라를 들고 피사체를 향해 서면 맺혀서 들어오는 상은 무한대로 들어옴
  • 컴퓨터는 그림을 그릴수 없을 만큼 방대해지기 때문에 많은 제약을 둠
  • viewpoint: 카메라의 렌즈
  • viewplane: 카메라 필름
  • viewing frustrum: 각종 object들이 있는데 점선의 left right bottom top near far 안에 있는 object만 view plane 에 그린다.
    (경계가 없으면 계산량이 하염없이 많아진다.) -> 가시 볼륨 (view volumn)

컴퓨터 그래픽스 렌더링 결과물 (사진아님)


컴퓨터 그래픽 관련 Topic

  • Hardware Animation Application 등등 종합적인 학문
  • 우리가 관심 가질 부분은 오른쪽 Image Synthesis
  • 왼쪽의 Application은 실제로 쓰여지는 부분
  • Animation의 경우 Physical base 를 가지고 움직이는 Simulation 
  • Viewing: 카메라가 움직이며 바뀌는 그런 개념
  • modeling rendering viewing 에서 기본적인 개념 학습예정
  • OpenGL을 가지고 하는 것은 이런 결과들을 손쉽게 함수만 불러다가 쓰면 되는데 
    단순하게 갖다쓰기만 하면 안되고 내부 이해

  • Imaging
    • 2D: photography, image processing, coompositing
      # image processing - 한 픽셀픽셀의 RGB 값을 가지고 이 그림이 뭘 하는 건지 (선인지 면인지 판단, 그래픽스 개념과 반대) ,
      # computer vision - line 도 알고 면인지도 아는데 이 집합이 고양이인지, 개인지 어떤 object인지 판단 (object detection, object recongition)
    • 3D: texture mapping, volume imaging
  • Modeling
    • 2D: page description, typography, user interface
    • 3D: object, characters, scenes
  • Rendering
    • 2D: drawing shapes, motion blur, simulating art materials
    • 3D: realistic rendering; non-photorealistic rendering
  • Animation
    • 2D: user interefaces, titles, 2D animated films, 2D games
    • 3D: technical illustration, animation, visual effect, games

Modeling

실제 환경을 어떻게 표현할 것이냐

  • How to represent real enviroments
    • Geometry: curves, surfaces, volumes
    • photometry: light, color, reflectance
  • How to build these representations
    • interactive: sculpt it
    • algorithmic: let it grow (fractals, extraction)
    • scanning: via 3D sensing
  • Generate primitives
    • Lines, triangles, quads, patches
    • Cylinder, spheres
    • Higher-order primitiv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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