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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그래픽스란
- 그래픽이란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 컴퓨터 그래픽은 그림을 컴퓨터 안에서 그리는 것
- 어떤 이미지를 만드는 일련에 행위에 대한 연구
- 굉장히 두루뭉실하고 포괄적이다.
- The Study of creating, manipulating, and using visual images in the computer
- Using a computer as rendering tool for the generation and manipulation of image is called computer graphics
- image synthesis: 이미지를 만드는 것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그림을 그릴때 고려되는 요소
- 그림을 그리는 대상에 카메라가 있다고 가정함
- 카메라를 들고 피사체를 향해 서면 맺혀서 들어오는 상은 무한대로 들어옴
- 컴퓨터는 그림을 그릴수 없을 만큼 방대해지기 때문에 많은 제약을 둠
- viewpoint: 카메라의 렌즈
- viewplane: 카메라 필름
- viewing frustrum: 각종 object들이 있는데 점선의 left right bottom top near far 안에 있는 object만 view plane 에 그린다.
(경계가 없으면 계산량이 하염없이 많아진다.) -> 가시 볼륨 (view volumn)
컴퓨터 그래픽스 렌더링 결과물 (사진아님)
컴퓨터 그래픽 관련 Topic
- Hardware Animation Application 등등 종합적인 학문
- 우리가 관심 가질 부분은 오른쪽 Image Synthesis
- 왼쪽의 Application은 실제로 쓰여지는 부분
- Animation의 경우 Physical base 를 가지고 움직이는 Simulation
- Viewing: 카메라가 움직이며 바뀌는 그런 개념
- modeling rendering viewing 에서 기본적인 개념 학습예정
- OpenGL을 가지고 하는 것은 이런 결과들을 손쉽게 함수만 불러다가 쓰면 되는데
단순하게 갖다쓰기만 하면 안되고 내부 이해
- Imaging
- 2D: photography, image processing, coompositing
# image processing - 한 픽셀픽셀의 RGB 값을 가지고 이 그림이 뭘 하는 건지 (선인지 면인지 판단, 그래픽스 개념과 반대) ,
# computer vision - line 도 알고 면인지도 아는데 이 집합이 고양이인지, 개인지 어떤 object인지 판단 (object detection, object recongition) - 3D: texture mapping, volume imaging
- 2D: photography, image processing, coompositing
- Modeling
- 2D: page description, typography, user interface
- 3D: object, characters, scenes
- Rendering
- 2D: drawing shapes, motion blur, simulating art materials
- 3D: realistic rendering; non-photorealistic rendering
- Animation
- 2D: user interefaces, titles, 2D animated films, 2D games
- 3D: technical illustration, animation, visual effect, games
Modeling
실제 환경을 어떻게 표현할 것이냐
- How to represent real enviroments
- Geometry: curves, surfaces, volumes
- photometry: light, color, reflectance
- How to build these representations
- interactive: sculpt it
- algorithmic: let it grow (fractals, extraction)
- scanning: via 3D sensing
- Generate primitives
- Lines, triangles, quads, patches
- Cylinder, spheres
- Higher-order primitiv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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