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수업 안내
커리큘럼
- 코딩배우기 1, 2
- AP CS Principles
- iOS HIG, AppStore Review Guideline
- 프로토타이핑
- App Dev with Swift
커리큘럼 밖 시도해볼 것들
- ML: CreateML, CoreML
- SwiftUI
- AR
과정의 전체적인 내용
- Everyone can code
계산적 사고
- 분리해결: 큰 문제를 쪼개서 해결하는 훈련
- 추상화: (제일 중요한듯) 일상적인 사례들을 코드로 표현하는 것
- 패턴인식: 문제가 일어나는 형태가 반복되는 패턴을 찾아서 해결
- 알고리즘: 문제를 해결하는 순서, 흐름, 논리
everyone can code 커리큘럼
Swift Playground
- 코딩 배우기 1
- 코딩 배우기 2
AP CS Principles with Swift
- Intro to App Development with Swift
- AP CollegeBoard
Numbers Sheet
간단소개
dreamin 강의 관련 sheet 설명
iOS HIG - Apple is mothership
안드로이드는 2012년에 처음 나왔다. 그 전까지는 모바일 가이드라인은 iOS HIG 밖에 없었다.
- ( ) Human Interface Guideline
- OS X HIG: 2000. 1. 'Aqua Layout Guideline'
- iOS HIG: 2008. 2. 'iPhone Human Interface Guideline'
Apple 은 HIG를 중요시 여긴다. HIG가 정의되지 않으면 SDK 조차 제공하지 않는다.
(example: apple TV HIG 가 나오기전 SDK 가 제공되지 않았다)
모바일 UX의 교과서이다.
구글의 경우는 Material Guideline 이 있다.
안드로이드로 부터 독립하여 따로 웹페이지를 만들었다.
iOS 개발자용 라이브러리도 제공한다.
HIG 를 정면으로 반대하면 스토어 리젝당한다.
일관성있는 사용성을 위해 예를들어 백버튼은 좌상단에 위치한다.
(근데 언어를 아랍어로 바꾸면 백버튼 다 우상단으로 위치한다. - 글자쓰는 방향이 반대라서)
상식의 공유
UI의 난이도를 낮추고 쉽게 앱을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어느정도 HIG 를 따라줘야 한다.
SAP Fiori Design Guideline
- 디자인 씽킹을 퍼트리는데 중요한 역할
- 디자인 가이드를 가진 회사
- 우리나라에서 예전 스타일을 유지하다보니 디자인 좀 별로임
- 생산성에 있어서 좋은 디자인
- 비즈니스 영역에서 경쟁력이 있다.
iOS HIG 위에 생산성을 위해 자신들의 디자인 가이드를 입힌것 (아래)
프로토타이핑
Waterfall - BigBang 개발
- 장점: 잘 정의된 상태에서 일을 시작한다.
- 단점: 이른 시기의 피드백이 없고 수정이 어렵다.
Agile
- 장점: 고객과 밀접하고 반응이 빠르다.
- 단점: 문서도 없고 그냥 말만 애자일이라고 하기 쉽다.
App Development with Swift
Swift 언어로 앱 개발하는 Best Practice? 를 제공
POP(Protocol Oriented Programming) 시대의 지침서.
이번주 온라인 내용
일요일(내일 까지 할 내용) - 1시~3시
- ADS, 페르소나 멘탈모델 작성해오기
- AP CS 시작
728x90
'iOS > Dreamin iOS Cour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토타입 준비하기 (0) | 2020.08.23 |
---|---|
코딩배우기와 프로토타이핑 (0) | 2020.08.15 |
[앱기획] Skeuomorphism (스큐어 모피즘) (0) | 2020.08.04 |
[앱기획] #ADS #페르소나 #멘탈모델 (0) | 2020.08.04 |
Dreamin iOS 맥북프로 언박싱! (5) | 2020.07.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