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뱅크 샐러드는 어떤 라이브러리를 쓸까?(iOS 유용한 라이브러리)
HaningYa
2020. 4. 4. 01:39
728x90
많고 많은 라이브러리~
뱅크 샐러드를 쓰다가 재밌는 걸 발견했다ㅋㅋㅋ
개인설정 --> 오픈소스 라이센스 이용고지 --> 스크롤
하면
채용정보가 나타난다ㅋㅋㅋ
커여운 이모티콘과 함께 뱅크 샐러드의 iOS팀이 반갑게 맞이해준다ㅋㅋㅋ
오픈 소스 라이센스를 궁금해서 볼 정도면 개발자라고 생각을 했던걸까
뱅크샐러드 서비스를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채용에 관해 생각은 없었는데 재치있는 팝업 하나에 채용 안내를 보고있는 나였다.
아직 지원서를 내밀만한 깜냥이 나는 안된다.
그래서 어떤 오픈소스를 사용하고 있는지 찾아 보기라도 하자
총 65개의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있다.
- Alamofire : 제일 유명한 iOS 통신 라이브러리이다.
- AlamofireNetworkActivityIndicator : Activity Indicator(로딩중 화면)을 표시하는 라이브러리이다.
- Amplitue-iOS : App Analytic 서비스인 Amplitude.com을 위한 라이브러리이다.
- Appboy-iOS-SDK : Braze라는 회사의 iOS SDK 같은데 Push Notifications 와 In-App Messages, Content Card, Email 과 같은 서비스를서포트 해주는 서비스인것 같다.
- AppsFlyerFramework : SaaS 기반 모바일 마케팅 분석 서비스의 SDK 이다.
- Atributika : HTML 과 같은 태그들을 통해 AttrubutedString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라이브러리이다. 꽤나 유용한 라이브러리를 찾은 것 같다. 득템
- Carte : pod 파일을 참고해 어떤 사용한 오픈소스의 리스트와 copyright를 세부 뷰를 generate 해주는 라이브러리이다.
- Charts : 커스텀의 폭이 넓은 차트 라이브러리이다. 나도 안드로이드와 동일한 디자인을 위해 이 차트를 MPAndroidChart 와 함께 사용했었다.
- CryptoSwift : Swfit 로 작성된 cryptographic algorithms들을 모아둔 라이브러리이다. 암호화 할 때 쓰는건가보다.
- Differ : Collection instances 사이의 차이점을 빠르게 찾는 라이브러리이다.(Strings 도 포함!)
- Differentiator : Rx가 나오기 시작한다.. RxDataSource 에 관한 것같다.
- EFCountingLabel : 숫자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는 라이브러리이다. (예를들어 100이면 0에서부터 100까지 3초동안 증가)
- FBSDKCoreKit : Facebook SDK 이다.
- FLEX : 신기한 인앱 디버깅 라이브러리이다. 앱 내의 툴바를 통해 동작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state를 보거나 modify 할 수 있다!
- FacebookCore : Facebook sdk 이다
- GoogleToolboxForMac : iOS 나 OS X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Google projects의 소스들의 모음 라이브러리..
- GzipSwift : gzip파일을 압축/압축해제 할 수 있는 Swift 로 작성된 Data extention framework 이다.
- KakaoOpenSDK : 카카오 SDK
- KeychainAccess : iOS와 OS X 에서의 Keychain Swift wrapper 라이브러리.
- Kingfisher : web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거나 caching 하는 라이브러리이다.
- Moya : Ad hoc network 레이어를 위한 추상화? 라이브러리인것 같다. Alamofire과 함께 쓴다.
- Nimble : Swift나 Objective-C로 된 표현식의 결과값을 예측해주는 라이브러리이다.
- ObjectMapper : model 객체나 class, structs를 JSON으로 변환하거나 반대로 변환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이다.
- PanModel : iOS 의 Bottom sheet Modal을 쉽게 쓰고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이다.(슬랙에서 만들었다 신기하다)
- PieCharts : 파이 차트용 라이브러리이다. Charts 라이브러리에도 파이 차트를 지원하는데 디자인 때문에 다른걸 쓰신걸까?
- Protobuf : google의 데이터 interchange 포멧 라이브러리이다.
- PullToRefresher : 애니메이션도 커스텀 할 수 있는 당겨서 새로고침 라이브러리이다.
- Quick : Swift 와 Objective-C를 위한 행위 주도 개발 프레임워크이다.
- RNCryptor : Cross-language AES Encrypor/Decryptor data format
- Reachability Swift : 애플의 Reachability sample을 Swift로 작성한 대체 라이브러리이다.
- Realm : 코어 데이터를 대신할 수 있는 모바일 디비 라이브러리이다.
- RealmSwift : 위와 동일하다.
- Result : Result<Value, Error>를 제공하여 다른 프레임워크들과 쉽게 interface 할 수 있게 해주는 라이브러리이다.
- RxAppState : RxSwift Observavles 의 collection 라이브러리
- RxAtomic
- RxBlocking
- RxCocooa
- RxDataSources
- RxKeyboard
- RxOptional
- RxSwift
- RxTest
- RxWebkit
- SDWebImage : Kingfisher랑 비슷한 라이브러리같다. 외부 이미지를 비동기로 처리해 준다.
- STRegex : 패턴 매칭? 에 쓰인다.
- SnapKit : Auto-layout을 쓰기 쉽게 해준다.(코드로 제약을 주는것 같다. NSLayoutConstraint 대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 Socket.IO-Cllient-Swift : iOS 와 OS X 를 위한 Socket.IO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이다.
- Starscream : WebSocket 라이브러리
- Stubber : 테스팅에 쓰이는 stub의 간략한 메소드? 를 제공한다.
- SwiftDate : 날짜와 시간의 형식 등을 다루기 쉽게 해주는 라이브러리
- SwiftFormat : 코드 라이브러리이고 스위프트 코드의 reformatting 을 해준다.
- SwiftLint : 스위프트 스타일과 컨벤션을 강제해주는 라이브러리이다.
- SwiftProtobuf
- SwiftyJSON : JSON Data 를 쉽게 파싱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 SwiftyRSA : Public key RSA encryption 라이브러리
- SwfityTimer : NSTimer의 업그레이드 버전 라이브러리
- SwiftyUserDefaults : NSUserDefaults의 업그레이드 버전 라이브러리
- Then : then 키워드로 간단하게 initialize 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 Toast-Swift : iOS에는 Toast가 없어서 불편했는데 유용한 라이브러리를 찾은 것 같다.
- TouchVisualizer : 스크린에 어디가 터치되는지 보여주는 라이브러리
- TrueTime : 정확한 시간을 제공해주는 라이브러리
- URLPatterens : 스위프트 관용적 URL 패턴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라이브러리
- ZemdeskSDK : customer support 를 위한 라이브러리
- lottie-ios : JSON 파일 변환된 움짤 gif 를 쓸 수 있는 라이브러리
- nanopb
몇몇 라이브러리는 뱅크샐러드의 어떤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유지 보수때문에 라이브러리 의존성을 낮춰야 된다고만 생각했는데
이러한 고품질의 라이브러리들을 보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은것 만은 아닌 것 같다
728x90